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17 - 2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교육에서 시행될 소프트웨어 교육의 성격, 기본 방향과 목표, 성취 기준, 컴퓨팅 사고력에 관한 용어 정의 등에 관한 논의는 교육부나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진행된 기초연구와 교육과정 운영 지침에서 충분히 제시가 되고, 각종 정책과 공청회 등을 통해 그 취지가 공유되어 현장 교사들도 변화를 체감하기 시작하였다고 여겨진다. 그러나 이러한 취지가 반영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제로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에 관한 현장 교사들의 고민은 여전히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 지침 상 초등학교와 관련된 내용에 관한 분석과 Google for Education에서 구안한 CT 수업 사례 등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새로운 교육과정에서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문제해결과정의 체험과 중영역과 관련된 수업방안을 연구하여 실제 수업에 관한 현장 교사들의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