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적용 가능한 컴퓨팅 사고 기반의 오프라인 활동 교수·학습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하여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 지침 및 2015 초등 실과 교육과정의 내용요소를 분석하고, Tim Bell의 CS Unplugged 및 Google for education의 CT Lesson Plans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실제에 관한 연구의 일환으로 수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현장 교사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의 취지와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좋은 수업을 디자인 하도록 도움을 주고자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