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93 - 9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로봇활용교육은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학습에 효과적인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도구이다. 학습자의 유형에 맞는 교육방안을 연구하기 위하여 에니어그램 성격유형 도구를 활용하여 학습자의 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습을 진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프로그래밍 학습과 로봇활용학습을 하였다. 이를 위하여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를 활용하여 학습자의 서역유형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로봇활용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에 따른 흥미도와 자가만족도를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