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39 - 4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발 및 보급으로 초등학생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래밍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존의 프로그래밍 학습 환경보다 보다 더 역동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아 두이노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아두이노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은 일반 프로그래밍 교육에 비해 교구를 익히는데 필요한 시간과 예산 등 현실적인 이유로 효율성 측면에서 저평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초등학생들의 발달 단계에 따라 구체적 조작활동 중심의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학습 환경을 제공 할 경우, 흥미나 학습 동기가 보다 장기간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성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져야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학생들이 아두이노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장기적인 교육 효과를 검증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