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1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2
수록면
484 - 493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 항공운송산업은 자유화와 개방화가 점차 가속화되고, 시장 참여가 보다 용이해짐에 따라 국경을 초월한 항공사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에 따른 가격 인하와 공급량의 증대로 이용객들의 편익은 증대되었으나, 항공사들의 수익성은 악화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 21세기는 시작과 함께 2000년 항공유가의 폭등, 2001년 9.11 항공기 테러사건, 2003년 사스(SARS), 2004년 동남아 지역의 조류독감, 2005년 항공유가의 지속적 상승세 유지 등 일련의 사태로 인하여 세계 항공운송업계를 최악의 상황으로 내몰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8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