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7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7.10
수록면
703 - 71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시내버스는 지난 수십년간 대표적인 대중교통 수단으로 시민들의 시내 지역간 이동을 거의 전담하다시피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려왔다. 그러나 자가용승용차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시내버스는 성장이 둔감해지기 시작하였고, 급기야 1990년대 중반이후에는 매년 5~6%씩 승객들이 감소하는 쇠퇴의 길에 접어들었다. 이에 따라 시내버스 업체간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져, 승객밀도가 높은 지역에는 노선들이 집중하게 되고 반대로 승객밀도가 낮은 지역에는 그나마 적은 수의 노선들조차도 불규칙적으로 운행하여 지역간 버스노선망의 불균형이 갈수록 심화되었다. 또한 이용승객이 많은 노선 소위 황금노선을 많이 보유한 업체와 그렇지 못한 업체와의 영업수지 불균형도 심해져 업체간 서비스 수준차이도 점점 커지게 되었다. 이와 같은 시내버스의 문제점은 고스란히 이용승객에 전이되었고 시내버스 이용 승객 감소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1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