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2
수록면
881 - 89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급증하는 승용차 교통수요를 처리하기 위해 교통시설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승용차 수요의 증가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로 인하여 심각한 교통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대도시에서는 고용량의 버스, 지하철을 도입하여 교통문제를 해소시키기 위해 노력중이며 이로 인하여 대중교통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대구광역시의 경우, 도로정체로 인해 날로 심각해져가고 있는 교통문제를 해결하고 지하철 2호선 개통(2005. 10)과 준공영제 시행(2006. 2)의 교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06년 2월에 대중교통체계개편을 실시하였다. 대구광역시의 버스노선체계는 지 · 간선 체계를 수립하고 오지노선 분리, 급행계통 및 순환계통을 신설하는 등 도시 특성에 맞는 노선체계를 정립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3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