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서비스 현황
3. 사용자 요구사항 분석
4. 종합 분석 결과
5. 향후 과제 및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고령자의 라이프 케어를 위한 ICT 활용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6 .10
고령자 안전생활지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ICT융합 선행연구 및 사례분석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2017 .09
독거노인의 안전생활을 위한 ICT활용 서비스 사용자니즈 분석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8 .06
노인단독세대의 안전생활을 위한 ICT활용 서비스디자인 제안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9 .01
ICT 방문간호 사례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8 .11
척수손상장애인을 위한 ICT 활용 가정방문재활의료서비스 개발을 위한 요구사항 분석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2019 .12
척수손상장애인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위한 ICT기반 의료 협진서비스디자인 연구-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조사를 중심으로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8 .01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ICT 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융합과학회지
2024 .01
ICT 기반 스마트 피트니스 경험요인 평가 및 노인을 위한 스마트 피트니스 서비스 방안과 시나리오 제안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3 .05
학교체육에서 ICT 활용 의미 탐색: 빅 데이터 토픽모델링 기법을 활용한 ICT 기반 학교체육 연구주제 분석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2020 .01
빅데이터와 ICT 융합기술을 활용한 초등학교 체육교육 현장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체육정책학회지
2022 .08
스마트욕실환경을 위한 ICT융합 서비스모델개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0 .01
ICT기반 스마트 피트니스 서비스 사용자 경험분석
한국체육과학회지
2021 .08
고령자 주거환경 실내디자인 기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9
4차 산업혁명 시대 ICT 융합 체육 수업의 미래 전망 :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기술을 중심으로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020 .01
ICT 기반 스포츠활동 참여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참여경험, 지각된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레저사이언스학회지
2024 .08
라인댄스 참여에 따른 디지털 에이징(Digital Aging) 질적사례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018 .02
고령자 중심 기술융합 프로젝트를 위한 공동디자인(Co-Design) 툴킷 제안 -인지저하 고령 참여자의 인사이트 및 니즈 도출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4
사용성 평가를 통한 ICT 융합제품 디자인 개선 방향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1 .12
뉴 실버세대를 위한 ICT기반 댄스게임의 교육적 가치와 활용가능성 연구
한국무용연구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