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신화 (귀중) 박율진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림휴양복지학회 한국산림휴양학회지 한국산림휴양학회지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1 - 1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장교육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AHP기법을 통하여 산림 교육프로그램의 개요, 실행, 관리, 성과확인을 피드백하여 4개의 평가영역과 9개의 평가항목, 18개의 평가지표가 도출되었다. 이를 산림 교육프로그램의 현장 활용성 및 교육내용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산림 교육프로그램을 평가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평가지표는 ‘진행방법 적합성’으로, 이는 프로그램 진행방법이 내용 및 활동에 적합한지를 중심적으로 평가한다. 다음으로 우선 시 되는 평가지표는 ‘진행방법 참여도’, ‘활동가 전문성’, ‘안전관리 계획’, ‘목표의 연속성’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평가지표가 모두 ‘프로그램 실행’에 해당하며 충분한 경험과 전문성이 확보된 활동가가 이용자의 호기심과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면서 산림 교육프로그램에 적합한 내용과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확보될 때, 그 다음으로 최우선 시 되는 부분은 안전관리 계획임에 주목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연구의 방법
III.연구 결과
IV.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