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성호 (순천대학교) 문한식 (순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2권 제7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35 - 45 (11page)
DOI
10.21184/jkeia.2018.10.12.7.3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태권도장의 활성화 방안을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는 관계마케팅을 적용하여 태권도장의 관계마케팅이 고객신뢰, 고객충성도 및 재 등록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현재 태권도장 성인남녀 수련생들을 대상으로 총 233부의 최종 유효 표본으로 연구를 진행시켰으며,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사회적 전략, 관계회복 전략, 구조적 전략, 가격 전략으로 구성된 관계마케팅의 요인 모두 고객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관계마케팅의 요인 모두 고객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계마케팅을 구성하고 있는 요인 모두 재 등록의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91-000094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