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지훈 (서원대학교) 정서연 (영국 런던 브루넬대학교) 백채환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79 - 85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진료의 편의성, 진료의 전문성, 상호작용, 즐거움, 고객만족, 신뢰가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병원 관계자에게 고객의 지속적 이용의도에 관한 마케팅 전략과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에게 발레파킹을 지원하여 주차의 편의성을 높여야 할 것이다. 둘째, 첨단의료장비의 구입과 다양한 의료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셋째, 고객에게 신뢰성을 줄 수 있는 언행과 행동, 진료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등을 통해 고객만족과 신뢰감을 더욱 향상 시켜야 할 것이다. 넷째, 고객에게 음악과 향기, 대기시간 동안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는 서적과 미술 작품감상 등의 편의 시설 등을 제공해야 할 것이다. 다섯째,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불편사항이나 만족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영을 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병원에서는 고객에게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있다는 점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 가설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