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선이 (창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5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856 - 865 (10page)
DOI
https://doi.org/10.33097/JNCTA.2021.05.04.85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헤어미용업의 고객가치가 고객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실증적 분석을 위해 경 상남도에 소재하는 헤어미용실의 고객으로부터 설문지를 수집하였고 수집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고객가치 중에서 감정적 가치와 기능적 가치가 고객몰입에 각각 영향을 미쳤다. 특히, 다른 고객가치들과 비교하 여 기능적 가치가 고객몰입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 이는 미용경영자가 서비스품질과 가격 등의 가치를 향상시 켜 고객을 헤어미용실에 더 몰입시킴으로써 미용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관리적 노력을 기울어야 하는 것을 의미한 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헤어미용업에서 고객가치는 고객몰입의 증가를 가져 오기에 고객가치가 헤어미용인의 경 영성과를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하여 헤어미용업 분야에서도 고 객가치를 잘 관리하여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전달해 줄 수 있는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헤어미용업의 경영성과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