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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Richard Graham (Stevens Institute of Technology) Brian Bridges (Ulster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전자음악협회 에밀레 에밀레 제14권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9 - 26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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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실제 물리적 시스템에서 가능한 구체적인 비유를 통해 음성과 음색처리를 공간적으로 구성하는 데 매핑하는 것에 대해 설명한다. 이러한 접근법은 연주 시 제스쳐와 소리의 구조sonic structure 사이의 연관성을 보다 분명하고 다양하게 밝히기 위한 것이다. 이전 시스템에서의 실행iteration은 물리적이거나 형상적인 차원에 걸쳐 일어나는 행위를 영역간에 연결해주는 역학적 힘이 생태적으로 구체화된 비유로 표현된 매핑을 나타내었다. [이 시스템의] 초기 실행iteration에서는 동적인 오디오 공간화 실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인력, 장력, 관성 아날로그 같은 선율적 구문syntax 연산을 한 무리의 알고리즘의 매개변수에 동종 적용 매핑하여 중력에 기반한 음조 음고 공간 모델을 구상하고자 하였다. 레르달Lerdahl과 스말리smalley가 제안한 음악 모델에 따른 구체화된 물리적 토대를 고려하여, 공간화된 소리와 음색 처리를 위한 하중 기반 매핑 모델을 통해 음악적 추상의 생태적 기반를 보다 더 탐구하기 위한 것으로서 이 시스템을 제안한다. 이 시스템의 현 실행iteration에서는 게임 개발 환경에서의 실질적 엔진을 활용하여, 공간과 음색의 변화 전개에 응용하듯 다양한 형태의 힘 관련 역학을 포함하는 매핑을 실습중심 실험을 위한 기반으로 사용한다. 시스템의 매핑 내 에너지-운동 궤도의 처리에 특별히 초점을 둔다. 공간화와 확산diffusion은 이러한 매핑의 결과로 분명하게 나타나는 양상이며, 이 시스템에 의해 운용되는 구체화된 의미의 현실적 탐구로 음색 연결 관련 모델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목차

Metaphors and Mapping Strategies for Data Rich Performance Environments
Emerging Live Performance System Designs for Multichannel Guitar
An Introduction to VESPERS at SCENE Lab
Exploring a Tonal Model in 3D Space
Unity and Pure Data: Physics informed Timbral and Spatial Processing
Navigating A Virtual Performance Space
Supporting Video Examples
Conclusion: Moving Towards a Pitch-Timbre-Space Model for Virtual Reality Based Music Performance Environments
References
국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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