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대현 (총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114집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93 - 128 (36page)
DOI
10.37918/kce.2019.01.114.9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숲 학교 유·아동의 숲 생활 적응의 양상과 특성을 밝혀 숲 교육의 학문적 방향을 제공해 주는 기초연구이다. 이를 위해 부적응을 이유로 숲 학교에 입학한 유․아동 4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고, 본 연구를 위해 제작한 숲 생활 적응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도구를 3년-5년에 걸쳐 매월 1-2회 측정하였다. 분석은 SPSS 2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연령에 따른 숲 생활 적응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기술통계와 ANOVA를 실시하였고, 연령 간에 유의미한 차이를 규명하기 위해 사후검증으로 Duncan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동들의 적응은 비약적으로 도약하는 불연속적인 형태이며, 자기 자신만의 고유한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75-000297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