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신웅 (동국대학교) 김봉현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19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42 - 88 (47page)
DOI
10.16914/ar.2018.119.4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참여 관찰 및 개별 심층 면접 방식의 질적 분석 방법을 통해 남성 소비자의 주류 소비와 관련해 남성성 재현의 내재적 욕구와 제품 및 브랜드 소비 행위 간의 관계를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하고자 하였다. 특히, 주류 관련 소비의 사회 · 문화적 맥락속에서 한국 남성들은 남성성을 어떻게 해석하며 어떤 상황 및 과정을 거쳐 남성성이 재현되고 이러한 남성성이 제품 및 브랜드 선택과 소비에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현상학적, 해석학적 관점에서 심층적으로 탐구하고자 하였다.

목차

1. 서론
2. 관련 문헌 연구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함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4-000444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