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머리말
2. 선행 연구 검토 및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구술사를 통해 본 TV 보급과 공동체의 변화
5.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TV의 보급 확대와 공동체의 변화
커뮤니케이션 이론
2018 .12
TV 같이 보실래요?
주간경향
2025 .04
고정형 TV의 장기적 시청패턴 변화 : 테크놀로지 및 정책의 영향에 대하여
사회과학 담론과 정책
2017 .10
가족의 화로에서 사적 스크린으로? : 가내 TV 시청 양상에 대한 분석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8 .08
TV 시청 관습의 공간적 변화 : 가내화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7 .04
1980년대 초 컬러TV 테크놀로지의 의미와 감각적 변화 : 미디어 생태학적 접근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23 .04
소셜시청에서 경험하는 사회적 현존감 형성요인과 사회적 현존감이 시청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2015 .09
모바일 SNS 기반 소셜 TV 모델의 경쟁력 연구
Telecommunications Review
2015 .01
TV 없는 세상 속의 세대, 봐야 할 이유 만들어줘야 - 대담: TV 안 보는 Z세대, TV를 말하다
신문과방송
2024 .06
디지털TV의 양식성 : 형식, 존재, 수용
커뮤니케이션 이론
2015 .06
TV홈쇼핑 사용자의 시청행태에 기반한 함의 연구 : 여성시청자의 시청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과혁신연구
2016 .04
‘TV 없는 삶’의 실천과 수용자운동의 새로운 가능성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24 .11
TV 앵커의 트위터 행… TV를 지배하는 뉴미디어? - TV 생존의 해법은? -
해외방송정보
2023 .05
미디어-일상-소비의 교차로, TV 홈쇼핑 : 20대와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9 .10
TV 프로그램 시청동기가 정보 신뢰도 및 만족도, 음식관광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019 .10
[Business : TV] ‘中이 다 따라왔다’…TV시장 화두는 ‘플랫폼’ : 이미 깔아둔 TV로 쉽고 빠르게 콘텐츠 제공
매경럭스맨
2023 .07
미디어 환경변화와 TV시청률을 이용한 통합시청률 추정 : 드라마와 버라이어티 장르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017 .06
삼성전자 TV 시장 19년 연속 1위 : TV 그 이상의 가치를 위하여
더스쿠프
2025 .03
마을공동체의 ‘함께 돌봄’에 관하여
주간경향
2024 .12
TV 음식 프로그램 품질과 시청만족도, 재시청의도 간의 관계
관광경영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