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ang Yup Lee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SBS 미디어 경제와 문화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7 - 45 (39page)
DOI
10.21328/JMEC.2019.2.17.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온라인 비디오 게임의 성공 정도에 1) 편승효과(bandwagon effects), 2) 게임에 대한 구전 정보(즉, 평점과 리뷰), 3) 게임 정보의 노출 위치가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온라인 게임 포탈 사이트인 Kongregate.com에서 새롭게 출시된 83개의 게임에 대한 3주간의 패널 데이터를 분석하였고, 분석 결과로 온라인 게임이 성공하는데 있어서 편승효과와 구전 정보의 긍 · 부정 정도, 그리고 게임 정보의 노출 위치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and theoretical backgrounds
3. Methods
4. Results
5. Discussion
6.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70-000565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