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노정호 (고려대학교) 음수민 (고려대학교) 이철웅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19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3개 학회 공동주최]
발행연도
2019.4
수록면
1,209 - 1,22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혁신이 일어날 때 예외 없이 TV 산업도 그 영향을 받았으며 2000년대 이후 몇 번의 큰 변화를 겪으며 현재 새로운 개념의 신기술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디지털-TV 시장이 열린 후 과거 아날로그 시절보다 좀 더 빈번하게 새로운 혁신적 기술의 발생과 시장의 변화가 반복 되었고 심지어 지역적 주도권까지 변경되기에 이른다.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TV 시장 진입 이후 시장의 변화를 주도했던 혁신 기술을 정의하고 지역적으로, 특히 아시아권 국가들 중심으로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 와 업체들이 어떻게 대응했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더불어 변화의 시기에 기업이 어떠한 경영전략을 구사해야 하고 취해야 할 기술혁신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5-000669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