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과서에 포함된 SDGs 세부 목표 분석 - ‘Ⅳ. 환경과 에너지’ 단원을 중심으로 -
에너지기후변화교육
2020 .01
2015 개정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육과정의 환경 관련 영역에 대한 교사의 경험과 교육과정 해석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 .12
2015 개정 가정과 교육과정의 「인간발달과 가족」영역과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와의 관련성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20 .01
지방의제21 실천사업 우수사례의 SDGs 분포와 ESD 연관성 탐색
환경교육
2023 .03
SDG 최종 지표 내용과 이행의 실제 : 환경보호
국제개발협력
2016 .07
초등학교 사회ㆍ과학 교과서에 포함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관련 내용 분석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6 .11
2022 개정 고등학교 정보과학 교육과정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분과적 과학 환경교육의 핵심 내용 기준 개발과 2015 개정 고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분석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12
중학교 기술 ? 가정 교과서의 ‘인간발달과 가족’ 단원 내용과 관련된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분석
교과교육학연구
2021 .01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한국적 적용: 현황과 개선방안 - 빈곤과 불평등 관련 목표들을 중심으로
국제.지역연구
2019 .12
Synergy-TradeOff Matrix 기반의 북한 SDGs 목표 간 연관성 분석: 국토분야(SDG 9, 11)를 중심으로
국토지리학회지
2024 .06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환경정책
2025 .03
SDGs 실시지침을 통해서 본 일본 정부의 SDGs 이행실천과 시사점
인문사회 21
2020 .01
2022 개정 고등학교 데이터 과학 교육과정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한 SDG 4.7 지원 전략 및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을 통한 SDGs 범분야 실천 전략(RM2022-17)
[KEDI] 연구보고서
2022 .12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지방정부의 목표체계 전환 : 경상남도를 중심으로
지방정부연구
2018 .11
2015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주요 방향 및 쟁점 그리고 과학교실문화
현장과학교육
2015 .01
2022 개정 초등 실과교육과정 성취기준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의 관련성 분석
실과교육연구
2024 .02
SDGs를 통한 대학교육 혁신과 대학의 사회적 역할 제고를 위한 연구
한국비교정부학보
2020 .01
UN SDG 4.2의 유아교육 적용을 위한 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2019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