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는 말
2. 선행연구 검토 및 연구 목적
3. 중세/근대 한국어의 ‘-는 만큼’
4. 현대 한국어의 ‘-는 만큼’
5. ‘-는 만큼’의 의미 전이에 대한 추론
6. 범언어적 사례
7.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어 교육 문법 항목 연구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17 .06
19세기 서양인의 한국어 문법 연구
우리말연구
2016 .01
한국어교수학습샘터의 문법‧표현 내용 분석 및 기술 내용 개선 방안
국어교육연구
2021 .12
중국에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 연구
어문론집
2019 .12
한국어 고급 문형 기술에 관한 몇 가지 문제 - 한국어 사용자 관점에서 문법 기술의 방향을 모색하며 -
한국사전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 .08
한국어 교육 유사 문법 개념 연구 : 음운·형태·통사·의미·화용적 관계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8 .12
한국어교육과 표준 문법
한국어학
2020 .02
한국어교육 문법에서의 화용 정보 기술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 .11
문법화과정에 따른 체언 후 보조적 동사의 범주변화
중국조선어문
2018 .05
한국어 보조사 ‘따라’의 문법화 연구 : ‘따르다’에서 ‘따라’까지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7 .11
교육문법으로서의 한국어 유사 문법 연구
어문론집
2021 .03
중국어권 한국어 문법 교재 용어 분석(Ⅲ) -‘문장 성분’과 ‘문장 구조’를 중심으로-
한중인문학연구
2015 .01
문법화에 따른 "막"의 기능 및 의미 변화 연구
한국사전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5 .09
북한 문법의 복수토 ‘들’과 수범주
영주어문
2021 .01
한국어 문법의 교육 방향성과 내용 톺아보기
어문론총
2022 .12
현대 한국어 어미 결합형의 문법적 특징에 대하여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24 .07
한국인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필수문법항목 설계
중국언어연구
2015 .04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교재 학습 한국어 영역의 국어과 문법 내용 고찰
돈암어문학
2017 .12
표준성, 규범성의 개념과 한국어 문법 기술
한국어학
2020 .02
학교 문법에서의 『한국어 표준 문법』 수용 방향
한국어학
2020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