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인호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김준우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구정서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배현웅 (Road Kinematics) 임남형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2권 제7호(통권 제121호)
발행연도
2019.7
수록면
527 - 537 (11page)
DOI
10.7782/JKSR.2019.22.7.52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일탈방호시설에 대한 설계 근거 및 시공위치를 판단할 수 있는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며 근래에 들어서 방호시설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탈선 후 주변구조물과의 충돌을 방지하는 일탈방호시설 설계단계에서 적용될 수 있는 단순화 차량모델을 연구하였다. 단순화 차량모델의 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해 실대형 화물열차 탈선실험을 실시하였으며 실제 화물열차의 탈선거동과 시뮬레이션 결과를 비교하여 단순화 모델이 실제 탈선 후 거동 및 궤도의 파손을 예측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고속열차 단순화 차량모델을 제시하고. 고속열차 단순화 모델과 상세모델을 동일한 탈선 조건으로 시뮬레이션 하여 두 모델의 탈선경향이 동일함을 보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단순화 차량 모델링
3. 실대형 화물열차 탈선실험
4. 시뮬레이션 결과 비교
5. 고속열차 단순화 모델 도출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