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333 - 35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심상그리기를 활용한 과정중심 글쓰기 방략이 초등학교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어휘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초등학교 5학년 쓰기학습장애 아동 3명을 대상으로 대상자간 중다간헐기초선설계를 하였으며, 실험은 주 4회씩 총 45회기를 실시하였다. 적용한 방략이 어휘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연구 단계에 따라 연구 대상자들의 반응을 양적 및 질적 측면에서 관찰한 결과를 분석 근거로 삼았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심상 그리기를 활용한 과정중심 글쓰기 방략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어휘력의 양적 능력과 질적 능력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결과는 중재 종료 2주 후에 실시된 유지 검사에서도 지속되고 있어 심상그리기를 활용한 과정중심 글쓰기 전략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쓰기능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