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47 - 16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문헌 고찰, 요구 조사, 프로그램(안) 구성, 프로그램(안)의 시행·평가 및 수정·보완을 통하여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개발된 프로그램의 목표는 ‘유아교사는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철학과 신념을 세움으로써 전문인의 태도를 갖는다, 유아음악교육을 위한 음악적 개념을 습득한다, 활동 유형에 따른 효율적인 유아음악교육 교수법을 증진한다, 실제에서 통합·적용하는 능력을 기른다.’이다. 내용은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과 방향 및 교사의 태도, 노래 부르기 교수방법/악기 연주하기 교수방법/듣기·감상하기와 몸으로 표현하기 교수방법/음악 만들기 교수방법 및 각각의 교수방법과 음악적 개념과의 통합, 유아음악교육 실제에서 음악적 개념과 교수방법 통합·적용하기 등이다. 교수방법으로는 강의, 토의, 사례발표, 시청각 교육, 워크숍, 모의수업 등을 활용한다. 교육자는 유아교육 전공자로서 음악적 전문 지식을 가진 교수이며, 교육 대상은 만 2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현직교사로서 만 3세 이상 담임교사이다. 교육시간은 총 19시간이며, 교육장소는 해당지역 보육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교)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