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6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87 - 31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가장놀이에 대한 교사교육이 교사의 놀이교수 효능감 및 놀이 교수 개입 유형과 유아들의 가장놀이 사회적 수준 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만 4세 학급의 놀이 교수 효능감이 낮은 교사 2명과 담임 학급 유아 60명이다. 가장 놀이에 대한 교사교육 실시 전과 후, 교사의 놀이 교수 효능감을 검사하였고, 대상아동관찰법을 사용하여 쌓기와 역할놀이 영역의 유아의 가장놀이 사회적 수준과 그에 대한 교사의 놀이 개입을 관찰하였다. 연구결과, 가장놀이에 대한 교사교육을 받은 교사는 놀이 교수 효능감 점수가 향상되었으며, 유아들의 가장놀이 사회적 수준을 발달시키는 놀이 교수 개입의 빈도가 높아지고, 확장, 지원하는 방법으로 개입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 결과, 유아들의 가장놀이 사회적 수준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