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4권 제5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91 - 31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그림책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이 유아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수행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었다. 연구대상은 경주 소재 H유치원 소속의 만 5세 유아 16명이었으며, 연구도구로는 Torrance의 TTCT 중 ‘언어’ 검사와 Treffinger의 CPS 체크리스트가 활용되었다. 또한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에 대한 질적 분석이 추가되었다. 연구결과, 그림책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에 참여한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창의적 사고에서 더 높은 점수를 보였다. 문제해결 수행에 있어서도 실험집단이 통제집단 보다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그림책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은 유아들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수행능력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결론지을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