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7권 제6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65 - 18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의 기하도형 합성과 분할에 대한 이해의 발달적 특성을 밝히기 위한 것이다. 연구대상은 3~5세 유아 294명으로 기하도형 활동과제를 사용하여 기하도형의 합성과 분할의 발달수준을 범주화하고, 이들 수준에 있어 연령별, 성별 차이를 비교하였다. 연구결과, 3-5세 유아의 기하도형 합성의 발달적 수준은 전합성자, 조각 조립자, 그림 제작자, 도형 합성자, 대치 합성자로 구분되었으며, 연령에 따른 수준별 차이가 나타났다. 또한 기하도형 분할의 발달적 수준도 전분할자, 조각 분할자, 중복 분할자, 도형 분할자로 구분되었으며, 역시 연령에 따른 수준별 차이를 보였다. 그러나 유아의 기하도형의 합성과 분할에 성별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결과는 유아의 기하도형을 활용하여 모으고 나누어 보는 활동의 교육적 적용을 모색하는 데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