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41 - 26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에게 있어 윤리경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비윤리적인 기업은 내부적으로는 조직 구성원들로부터, 외부적으로는 투자자,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상실하여 결국 기업의 존속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아주그룹은 1960년에 정도경영이라는 창업이념아래 설립된 이후,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을 기했고, 2004년에 본격적으로 윤리경영 실천 체계를 확립하여 전사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도모하고 있다. 본 논문은 아주그룹이 윤리경영을 시작하게 된 배경에서부터, 윤리경영의 정신과 실천 체계에 대해 정리하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윤리경영을 통해 아주그룹이 거둘 수 있었던 효과 및 성과를 살펴보고, 앞으로 장기적인 안목에서 윤리경영을 어떻게 실천해 나갈 것인지, 윤리경영의 향후 실천 계획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