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6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5 - 3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노인체육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관심 영역인 가상현실을 중심으로 세분화하여 노인체육이 어떻게 연구가 진행되어져야 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1장 서론에서는 4차 산업 이전 산업혁명과의 비교를 통한 궁극적 목적을 제시하였으며, 2장에서는 데스크탑, 몰입형, 인터넷 및 시뮬레이터 가상현실에 대한 고찰이 이루어 졌다. 3장에서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필드 연구에서 가상현실 연구까지의 변천과정 및 이에 따른 연구 동향을 분석하였으며, 4장에서는 가상현실 운동 프로그램이 노인들과 관련된 신체 및 정신건강 영역 중 인지적 측면의 효과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마지막 5장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요구를 반영하여 노인체육의 활성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