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5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43 - 15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각 도시들은 세계화 추세에 맞추어 문화적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해 성공적 공공디자인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1세기는 이전의 기술 중심시기와는 다르게 정보와 교류 그리고 인간, 공간, 환경을 고려한 도시디자인과 예술적 가치를 높인 품격있는 도시디자인 구축에 촛점을 두고 있는 것이 보편화 된 사실이다. 공공디자인에 있어서 옥외광고물 및 공용표지 사인디자인의 개발은 도시의 수준과 미래를 예감할 수 있는 하나의 척도로서 옥외광고물 및 공용표지 사인디자인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 되었다. 따라서 앞으로 아름다운 옥외광고물과 공용표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정보의 옥외광고물은 배제하고 최소한의 정보전달 도구로 이용했을 때 최대한의 효과를 얻어낼 수 있다고 본다. 본 논문은 지속 가능하고 긍정적인 도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공공디자인으로서 옥외광고물 및 공용표지 사인디자인을 경기도지역 중 옥외광고물과 공용표지 설치가 우수한 지역을 연구 대상지역으로 선정하여 그 지역의 분석을 통한 도시 아이덴티티를 설정하고, 결과물로써 옥외광고물 및 공용표지 사인디자인의 개발내용을 분석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