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 - 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생활체육학과는 예비 장애인스포츠지도사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지를 논의 하는 것이었다.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이라는 문제에 접근하기 전에 스포츠와 ‘장애인스포츠지도사’라는 용어에 대한 개념 논의를 통해 장애인스포츠지도사라는 새로운 제도가 가지고 있는 모순들을 정리해보고자 하였다. 이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Bloom(1956)이 제시한 교육목적 분류, 특수체육학의 학문적 특성 및 위치, 의학적 모델과 교육적 모델의 통합적 모델인 적응체육모델에 기반을 둔 특수체육학의 특성, 특수체육학의 주요 관심 영역 등과 같은 다양한 관점에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라는 문제에 접근해 보고자 하였다. 또한, 확산모델의 적용 가능성과 자격증 재 인증 시스템의 중요성에 관한 논의를 통해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라는 문제에 접근해 보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