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9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423 - 43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인구는 2007년 하반기 조사를 보면 3400만명攀 http://isis.nic.or.kr攀攀을 넘어서고 있으며 인터넷은 광고주에게도 중요한 마케팅 도구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최근 인터랙티브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극대화시킨 리치미디어의 현황과 발전방향성을 살펴보았다. 리치미디어 광고의 유형을 분석하고 광고기법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연구의 순서는 다음과 같다.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과 연구범위, 방법을 서술하였다. 2장에서는 리치미디어의 이론적 배경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리치미디어 광고의 정의와 효과측정에 대하여 정리하였다.3장에서는 리치미디어 광고의 표현유형을 정리하였다. 표현유형은 기술적 측면과 크리에이티브적 측면으로 나누어 살폈다. 4장에서는 리치미디어광고의 장단점을 중심으로 살폈다.5장에서는 리치미디어 광고의 현황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발견하였고 또한 리치미디어 광고의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하여 기술하여 향후 인터넷광고는 어떠한 방향성을 지닐수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앞서 기술한 내용을 기반으로 결론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