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0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411 - 42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인에게는 wellbeing이란 단어가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전 세계적인 추세이며 특히 한국에서는 잘 먹고 잘 사는 것에 대한 생활 문화가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되고 있다. 또한 경제의 고도성장과 디지털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맞춤식 생산과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예술장르는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생활문화인 웰빙 트렌드의 목적과 부합할 수 있는 분야이다. 그러나 대부분이 화가의 주관적인 예술 감각으로 창작된 작품이기 때문에 극소수의 애호가들에게만 수집의 형태로 소비 되고 있다. 이에 wellbeing 트렌드의 흐름에 반영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User)들에게 상품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문화성과 상업성을 겸비한 웰빙 상품으로 음양오행을 근본으로 한 사주 Therapy를 이용하여 각 개인의 사주에 맞는 이미지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 하여 온라인으로 제공 하는 Well-Trend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