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47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09 - 21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컬러는 기업 이미지 강화를 위한 여러 가지 요소 중 하나이다. 그 자체만으로도 기업 연상이 쉬우며 감성 이미지까지 전달이 가능하다. 본 연구에서는 컬러 아이덴티티로 느껴지는 감성이 기업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있다. 이번 연구 목적은 소비자들에게 한번 각인 된 컬러 아이덴티티 감성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기업의 도입기와 리포지셔닝 디자인전략 수립 시 컬러 아이덴티티의 콘셉트 요소로 적용 할 것을 제안하는 것이다. 조사 대상은 열두 가지 컬러별로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기업 로고 12개를 선정하였다. 기업의 컬러 아이덴티티가 로고 컬러에 동일하게 적용 된 로고와 이를 보색으로 바꾼 로고 각각의 감성을 감성평가 기법인 찰스 오스굿의 SD법을 사용하여 비교분석하였다. 이번 연구를 통해 같은 형태의 로고에서 기업의 컬러 아이덴티티가 적용 된 기존의 로고와 이를 보색으로 바꾼 로고를 보고 느끼는 감성이 다르게 적용 되고 있다는 결론이 도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