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9 - 5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웹 기반 학습과 관련되어 이루어진 자기주도학습 연구는 주로 자기주도학습 수행에 필요한 교수-학습 전략을 다루어 왔다. 본 논문에서는 관련 이론과 선행연구 분석을 통하여 웹 기반 학습이 학습자의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학습능력을 기본 전제로 하며 이것은 곧 자기주도성과 개념적인 일관성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자기주도성은 자기주도학습의 원동력이 되는 학습자 고유의 성향으로 간주되지만 웹 기반 학습 환경에서 자기주도성이 실제로 발휘되는 데에는 정보기술에 대한 학습자의 태도와 자기효능감과의 관련성이 검토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웹 기반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의 자기주도성이 정보기술에 대한 태도 및 자기효능감에 의해 그 정도가 변화될 수 있다는 점을 제시하고 향후 실증연구를 통한 구체적인 검증이 필요하다는 점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