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교육학회 영재와 영재교육 영재와 영재교육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69 - 18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학교 1, 2, 3학년 영재학생 360명과 일반학생 239명을 대상으로 진로정체감, 진로준비행동,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차이를 알아보고, 진로정체감과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에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매개 가능성을 살펴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결과 영재학생은 일반학생보다 진로정체감, 진로준비행동,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수준이 유의미하게 높았다. 영재학생은 진로정체감과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에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 부분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반학생은 진로정체감과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에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 완전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가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진로의식과 진로탐색과 관련하여 어떠한 시사점이 있는가가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