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교육학회 영재와 영재교육 영재와 영재교육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31 - 5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영재들의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교수-학습방법 및 원리에 대한 연구들이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우리는 실제 영재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교수-학습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모색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영재들의 특성 및 창의성의 요인과 영재교육을 위한 교과 영역별 창의적 사고기법을 파악하고, 각각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적절한 학습경험이 제공되어야 하며 어떤 교육적 노력이 필요한지를 알아야 하겠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효과적인 영재교육을 위하여 영재 창의성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전망과 제언을 하는데 목적을 두고, 창의적 영재의 특성, 영재를 위한 창의성 계발의 방향, 영재의 창의성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모형과 방법을 탐색하며, 영재 창의성 교육프로그램의 사례로 SIGT 영재 창의성 교육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이를 분석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영재 창의성 교육이 어떻게 발전되어야 하는 지에 관해 논의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