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교육학회 영재와 영재교육 영재와 영재교육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9 - 4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동화를 이용한 언어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함으로써, 유아의 창의성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교수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자료로 제공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동화활용 언어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와 도형 영역에서의 창의성 향상에 효과적일 것이라는 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검정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유아 12명으로, 이들을 무선 선발하여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 6명씩 무선 배치하한 후 사전검사를 실시하여 동질성을 확인하였다. 수업은 주 2회씩 총 12회에 걸쳐 실험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동화활용 언어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와 도형영역에서의 창의적 능력과 창의적 성격 향상에 효과적임이 확인되었다. 따라서 유아의 창의성을 계발시키고자 하는 수업에 본 연구에서 개발된 것과 같은 동화활용 언어프로그램을 적용한다면 유아교육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