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60 - 71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브랜드는 모든 기업이 가장 우선순위를 두는 분야이며, 또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택과정이 복잡하고 중요한 만큼 브랜드 선택을 통한 브랜드자산의 형성과정 또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다양하게 논의되고 있는 브랜드자산의 형성과정을 스포츠 브랜드자산 구성요소(인지, 가치, 마케팅활동, 개성, 조직연상, 지각된 품질, 충성도)들의 관계를 조사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에서는 20대의 성인 남․여를 대상으로 225명(남184명, 여41명)의 자료를 이용하여 LISREL 8.50을 이용한 확인적 요인분석과 연구가설 검증을 위한 구조모형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브랜드 인지는 브랜드 가치와 마케팅 효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개성과 조직연상, 그리고 지각된 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마케팅 효과는 브랜드 개성과 조직연상, 그리고 지각된 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브랜드 개성과 지각된 품질은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