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교사교육연구 교사교육연구 제56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79 - 29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부산에서 외국어로서 한국어를 가르치는신임 한국어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사 교육프로그램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방법으로 초점집단면접을 실시하였다. 연구를 통해교사 교육에 대한 신임 한국어 교사들의 인식과 요구하는 교사 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신임 한국어 교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제안하였다. 첫째, 전문성에 대한 기준을 제시해야 한다. 둘째, 교사들이원하는 교육 내용을 선정해야 한다. 셋째, 다양한 방식의 교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 넷째, 교사들의 요구를 수용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연구의 결과는 부산지역 대학 부설기관의 신임 한국어 교사를 위한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할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