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46권 제3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259 - 28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관련 동화책 읽기 프로그램이 발달지체 유아에 대한 일반유아의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밝히고자 하는 것으로, 만 4, 5세 일반유아들에게 10권의 장애관련 동화책을 읽어준 후, 질문지를 통하여 발달지체 유아에 대한 수용태도를 측정함으로써 그 효과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 검증에 의해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실험집단과 통제집단 간 모든 요인에서의 사전-사후검사 점수 변화가 유의미하지 않았다. 즉, 본 연구에서 실시한 장애관련 동화책 읽기 프로그램은 발달지체 유아에 대한 일반유아의 수용태도에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없다.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발달지체 유아에 대한 수용태도 증진을 위한 한 방법으로써 장애관련 동화책 읽기 중재를 할 때에는 장애관련 동화책 읽기 프로그램과 더불어 발달지체 유아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관련 활동이나 후속활동을 병합하고, 이를 교사가 구조화하여 지도하고 개입할 것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