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과거사 청산의 역사적 의의와 필요성
과거청산 포럼자료집
2006 .03
과거사는 역사에 묻는 것인가
대학교육
1993 .01
5・18항쟁의 명칭문제 : ‘광주’와 ‘민중’이라는 용어를 중심으로
민주주의와 인권
2015 .12
21세기 교육을 받을 권리의 개념과 법적성격
교육법학연구
2019 .01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입법에 관한 고찰
법과 정책연구
2017 .01
프랑스 민중교육 전통과 ‘학교 밖’ 시민교육: 정치적 이념과 제도화 과정을 중심으로
교육사상연구
2017 .01
저항의례의 국가화와 계승 담론의 정치 : 5ㆍ18민중항쟁의 추모의례
경제와사회
2007 .12
한국 사회 환경교육의 발전 과정: 『환경교육』을 통해 본 사회 환경교육의 연구 동향을 중심으로
환경교육
2019 .09
정보화 사회의 사이버교육환경 분석에 관한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02 .12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현황 및 활성화 방안: 교육법적 관점에서
교육법학연구
2019 .01
인권교육과 민주시민교육의 관계 및 조화 방안 고찰
법교육연구
2019 .01
자기교육의 개념화
평생학습사회
2012 .12
5ㆍ18광주민주항쟁의 기억과 교육
민주주의와 인권
2010 .12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적용한 회계․세무 교육과정과 교육성과간의 관련성 분석
국제회계연구
2018 .06
[5·18연구]5·18항쟁의 성격·주체-연구사적 측면에서-
민주주의와 인권
2004 .10
5ㆍ18기념재단 10년
민주주의와 인권
2005 .04
민주화운동 기념사업의 정치ㆍ사회적 과정과 자원 동원
한국사회학
2004 .04
‘5·18 광장’의 ‘애국’ 담론과 ‘여성’의 비가시화 : 청취의 연대가 만들어내는 ‘여성’ 발화의 장소
경제와사회
2020 .06
해방 후 한국교육개혁운동의 성격 고찰 : 교육주도세력의 새교육운동을 중심으로
인격교육
2010 .01
청산하지 못한 역사, 어떻게 할 것인가?, 김영수, 『과거사 청산, ‘민주화’를 넘어 ‘사회화’로』, 메이데이, 2008
뉴 래디컬 리뷰
2008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