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93 - 10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동료 멘토링이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사칙연산능력 및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U지역에 소재한 초등학교 5학년 수학 학습장애아동 4명을 연구 대상으로 하였다. 동료 멘토링이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사칙연산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서 기준변동설계를 사용하여 백분율로 환산하였고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Friedman 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동료 멘토링이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사칙 연산 능력 향상에 효과적이었다. 둘째,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학습태도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수학학습장애아동(멘티)와 우수아동(멘토)의 관계가 활발하고 돈독할수록 더 높은 사칙 연산 능력 향상과 바람직한 학습태도를 형성하였다. 따라서 일선 초등학교에서 동료 멘토링을 활용한다면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학습 성과뿐만 아니라 정의적인 측면의 효과도 기대해 볼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