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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5 - 8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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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과학 수업을 진행하는 교실현장에서 과학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가 학습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초등학교 5학년생 170명, 중학교 2학년생 111명을 대상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서비스하는 사이언스 레벨업의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의 효과를 검증하는 실험을 진행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학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가 학습자들의 과학 학습 동기, 수업에 대한 인식,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에 대한 재미 요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과학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가 과학 수업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활용 촉진과 콘텐츠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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