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고려대학교 한국어문교육연구소 한국어문교육 한국어문교육 제2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79 - 511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의사소통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감정 표현 어휘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한국어 학습자들이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 표현 어휘를 익히고 이를 적절히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학습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어휘를 학습하고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한국어 교육용 감정형용사를 정리하여 제시해야 한다. 또한 선정된 감정형용사를 의미에 따라 세분화한 의미망으로 제시하여 한국어 학습자들이 감정형용사의 의미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련어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어휘 능력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한국어 교육에 있어서 감정형용사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한국어 교육용 감정형용사 선정과 의미 항목별 분류를 통해 한국어 감정형용사의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