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국기원태권도연구 국기원태권도연구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35 - 35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품새도복의 제품속성과 브랜드이미지, 품질만족의 관계를 규명하여 태권도복 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으로는 2016년 대한태권도협회 선수등록을 한 품새선수를 중심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배포 및 회수하여 총358부의 설문지를 분석하였다. 자료처리 방법은 PASW 23.0와 AMOS 23.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SEM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품새도복 제품속성은 브랜드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품새도복 제품속성은 품질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품새도복 브랜드이미지는 품질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품새선수는 자신의 개성과 무술적 가치를 살릴 수 있고 경기적인 측면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능성 품새전용경기복을 추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품질이 우수한 도복개발을 통해 품새 경기적 측면을 접근한 편의성과 만족도를 증대시키는 등 태권도복 브랜드 강화를 위한 주요 수단이 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