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27 - 33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용자의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선호도, 정보신뢰도가 이용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 있어 쿠폰태도가 매개역할을 할 것인지와 이용만족도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 있어 쿠폰태도가 매개역할을 할 것인지를 분석하기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사용하고 있는 170명의 설문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브랜드이미지와 정보신뢰도가 이용만족도에 영향관계에서 쿠폰태도는 부분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선호도가 이용만족도와의 영향관계에서 쿠폰태도는 매개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이용만족도가 지속이용의도에 영향관계에서 쿠폰태도는 부분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로 볼 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용에 있어 쿠폰태도는 사용자의 이용태도에 매개 역할을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결과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사용자의 태도와 쿠폰 태도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제공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