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한국언어문화학 한국언어문화학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59 - 8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 기관의 단기 과정 한국어 프로그램의 향상 방향에 초점을 맞추어 논의되었다. 대학 기관의 정규 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데 비해서 단기 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특히 단기 유학을 선호하는 일본인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단기 과정 한국어 프로그램을 IPA(Importance Performance Analysis)라는 중요도-만족도 기법을 바탕으로 재평가 해 보았다. 그 결과 개선이 필요한 항목이 한국 사회 문화 이해 강의의 일환인 ‘한국 가족’과 활동의 한 영역인 ‘문화 체험 활동’임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특정한 상황과 대상에 맞는 한국어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언어적인 접근이 아닌 문화적 접근으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 가족’의 실제 수업 방안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