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67 - 28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탈 지평확대의 관점에서 스케일에 따른 초등 지리 내용 구성 방안을 강을 사례로 모색해보는 것이다. 스케일에 따라 상세화 정도를 달리한 설문지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스케일 선호도와 스케 일에 따라 선호하는 학습 내용을 조사하였고, 아울러 그 요인을 분석해 보았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째, 초등학생들은 세계스케일에 관한 내용을 가장 배우고 싶어 했다. 전체적으로 저학년일수록 내용에 대한 흥미가 주된 이유였지만, 고학년일수록 지식 요인의 영향이 컸다. 둘째, 저학년일수록 세계에 대해 단순하고 외적인 내용을 배우고 싶어 했고, 고학년일수록 고장이나 국가에 대해 더 자세하게 더 깊이 알고 싶어 하는 경향이 강했다. 세계에 대한 내용은 흥미가 주된 이유였고, 고장에 대한 내용일수록 경험이나 생활 측면이 주 된 이유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