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사회과교육 社會科敎育 第47卷 4號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35 - 5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리 영역을 대상으로 초등 사회과 공간 계열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도를 알아보는 것이다. 주요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교 교사들은 세계스케일에 대해 가장 가르치기 어려워했다. 교사들은 학생들도 세계스케일에 대해 가장 어려워하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둘째, 초등학교 교사들은 고장스케일에서 세계스케일로 확대되는 공간계열 방식에 대해 대체로 만족하고 있었다. 셋째, 세계스케일 관련 내용은 현재보다 더 이른 시기에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넷째, 교직 경력이 짧은 교사일수록 지평확대법에 대한 인지도가 높았다. 다섯째, 지평확대법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교사들의 대부분은 현행 공간 계열 방식이 절충 또는 수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목차

《내용 요약》
Ⅰ. 연구 목적과 배경
Ⅱ. 이론적 논의
Ⅲ. 연구 방법
Ⅳ. 결과 및 논의
Ⅴ. 결론
【참고 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