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05 - 12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에듀테인먼트의 학교적용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연구팀은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 1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설문의 결과는 빈도분석, 일원분산분석, 교차분석에 의해 해석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첫째, 교사들은 에듀테인먼트 적용이 필요하다고 인식하였으나 에듀테인먼트를 거의 알지 못하였고 활용도 낮았다. 둘째, 교사들은 에듀테인먼트 적용에 대한 현 근무지의 분위기가 중립적이거나 약간 긍정적이라고 판단하였다. 셋째, 교사들은 향후 에듀테인먼트 적용이 학생들의 학습을 위해 더 중요시될 것이라고 인정 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그들은 다양하고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알고 싶어 하였으나 바로 적용하는 데에는 약간 주저하는 경향을 보였다. 넷째, 교사들은 에듀테인먼트 적용 수업에 대한 요구를 크게 두 가지로 나타내었는데, 각 교과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개발하는 것과 충분한 홍보를 통한 교사 직무연수를 개설하는 것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